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자치혁신과 등록일 2022-02-18
제목 순천시, 여순사건 희생자·유족 신고접수 알리기에 힘써
- 여순사건 희생자(유족) 피해신고 안내문 우편발송 실시 -

순천시(시장 허석)는 여순사건 유족들에게 신고안내문을 우편 발송하는 등 여순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유족 신고접수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6일 2020년 전라남도에 신고된 여순사건 유족 164명에게 여순사건 희생자(유족)신고 독려를 위해 안내문과 함께 신고서를 우편 발송했다. 또한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에 신고된 여순사건 관련 신고자들에게도 여순사건 희생자(유족)신고서를 우편 발송하여 관내외의 유족들의 신고 관련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지난 14일에는 여순10·19범국민연대와 협의하여 여순항쟁 해설사 및 여순사건 유족들을 대상으로 여순사건 피해신고 설명회를 실시하였고, 향후 마을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여순사건 사실조사단을 통해 이·통장 월례회의에 여순사건 피해신고 안내를 실시하는 등 순천시 자생단체 및 직능단체의 협조를 구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여순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유족 신고접수는 2023년 1월 20일까지(1년간) 각 시·군, 읍면동에서 접수받는다.”라며 “이 기간동안 한 분의 유족도 빠지지 않고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고령의 유족을 파악하고 찾아내기 위해 여순사건 관련기관 및 순천시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달 21일 여수·순천 10·19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시행으로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여순사건 희생자 유족신고를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55명의 유족이 신고접수했다.

- 보도자료 제공 : 자치혁신과 자치행정팀(749-5606)
첨부파일 3. 이통장 월례회의 여순사건 피해신고 안내.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