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총무과 등록일 2022-04-04
제목 순천시, 탄자니아와의 교류 활성화 나서
- 생태관광 활성화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참여 방안 논의 -

순천시는 지난 1일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Togolani Edriss Mavura) 주한탄자니아대사가 방문하여, 순천시와 탄자니아 간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는 양자 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코로나 이후의 생태관광 활성화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참여 방안 등의 의견을 나눴다.

탄자니아는 아프리카 동부에 위치한 나라로, 세계 최고의 야생 동물 보호 구역이자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초원 지대를 형성하는 세렝게티 국립공원을 통한 생태관광으로 유명한 나라다.

토골라니 대사는 “2021년 9월 부임 이래 첫 순천시 방문인데,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멈춰버린 순천시와의 교류가 오늘의 만남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점식 순천시 부시장은 “천혜의 자연 자원을 간직한 탄자니아와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하겠다.”라며, “내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이 가지고 있는 생태의 확장을 의미하며, 자연관광으로 유명한 탄자니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토골라니 대사는 순천시 주요 관광시설인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와 기적의 도서관, 순천시 청년 창업 정책을 상징하는 청춘창고 등을 방문하였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2018년 탄자니아 모시시와 생태관광 분야 교류를 중점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2019년, 2021년에는 마틸다 전임 대사가, 2018년에는 재한탄자니아 유학생 대표단이 순천시를 방문했었다.

- 보도자료 제공 : 총무과 대외협력팀(749-5641)
첨부파일 1. 주한 탄자니아 대사 순천시 방문(좌측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탄자니아 대사 - 우측 손점식 순천시 부시장).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