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부서 | 허가민원과 | 등록일 | 2022-07-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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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순천시, 일류 민원행정 위해 서비스 향상교육 실시 | ||
- 일류순천의 시작은 민원행정서비스부터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전담부서인 허가민원과 전 직원과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일류순천의 시작은 민원행정서비스부터라는 생각으로 대민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시민 민원업무에 불편을 주지 않고 담당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업무가 끝난 저녁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공공기관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 백희원 미앤미교육컨설팅 대표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민원인의 유형별에 맞는 응대요령과 상대를 안정시키는 언어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는 마인드 갖기에 포인트를 두어 참여 직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친절은 민원 행정서비스의 기본자세이다.”라며 “앞으로 우리 직원들이 민원인의 말에 더 귀 기울여 공감을 얻고, 자기 일에 전문성을 쌓아 민원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 올려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앞으로도 하반기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및 심리 치유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보도자료 제공 : 허가민원과 민원봉사팀(749-5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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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2. 직원 서비스 향상교육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