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허가민원과 등록일 2022-08-19
제목 순천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 19일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공무원과 시민 모두 안전한 민원실 조성-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19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순천경찰서와 합동으로 폭언‧폭행 등의 특이민원 발생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 폭행, 기물 파손 등의 폭력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이날 상황별 민원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화 실시, 안심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과 일반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제압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순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시행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허가민원과 관계자는 “최근 특이민원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연 2회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실시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공무원과 시민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조성해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자료 제공 : 허가민원과 민원봉사팀(061-749-5814)
첨부파일 4.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1.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