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등록일 2022-09-04
제목 노관규 순천시장, “태풍 ‘힌남노’ 상륙에 대비해 농작물, 인명 피해 없도록 현장 챙겨라” 강력 지시
- 농작물 낙과 및 인명‧시설 등 피해 예방 만전 -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제11호 태풍‘힌남노’의 남해안 상륙이 예상됨에 따라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난 2일 간부회의에서 태풍 ‘힌남노’대비를 위한 중점 대처사항을 점검하고 공무원들에게 상황에 맞는 빠른 대응을 지시했다.

노 시장은 “강풍을 동반한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무엇보다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상황에 맞춰 빠르게 대응해달라”며 “건설 현장, 배수펌프장 등의 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수확을 앞둔 농작물의 낙과와 산사태 등의 피해가 없도록 현장을 점검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시는 부시장을 비롯한 안전총괄과 등 15개 협업부서와 24개 읍면동이 재해 취약지를 중심으로 일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현장 점검은 태풍으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과수 재배농가와 대형 아파트 건설공사장, 산사태 취약지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시는 농작물 낙과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비닐하우스 가설구조물을 점검했다. 또한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브레이크 해제완료 여부와 폭우에 대비한 내외부 배수로를 점검하고 사면·석축 붕괴에 대비한 예찰을 실시했다.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선제적으로 가동하고 전 직원이 단계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또한 전 시민 태풍 안전 안내 문자 발송, 읍면동 중심 맨홀·배수구 등 침수 피해 예방 및 옥외간판 안전사고 점검, 마을방송 송출, 산사태 취약지역 현장 확인 등 태풍 피해 예방에 총력을 쏟고 있다.

- 보도자료 제공 : 안전총괄과 자연재난팀(061-749-5655)
첨부파일 2일 간부회의에서 노관규 순천시장이 태풍 힌남노 대비 대처사항을 점검하고 있다..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