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허가민원과 등록일 2022-09-16
제목 순천시, 신뢰받는 행정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 민원인 마음 공감, 응대 화법 등 교육...민원행정서비스 향상 기대 - 

순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과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기관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인 백희원 미앤미교육컨설팅 대표가 민원 응대 화법, 민원인 유형별 응대법, 민원인 마음 공감 등을 강의해 참여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 허가민원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친절마인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라며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민원담당공무원이 업무 처리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심리 치유 힐링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역량 강화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 보도자료 제공: 허가민원과 민원봉사팀(061-749-5814)
첨부파일 5.지난 15일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민원담당공무원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교육.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