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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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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시민주권담당관 등록일 2022-12-28
제목 노관규 순천시장, 고충민원 직접 해결 ‘민원 대화의 날’ 큰 호평
- 시민 억울한 사연도 듣고 고충도 발 빠르게 해결하는 격이 다른 소통행정 추진 -
  

노관규 순천시장이 민원인들을 매월 직접 만나 대화하며 고충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인과 대화의 날’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 대화의 날은 해묵은 민원이나 억울한 사연을 호소하기 위해 시장 면담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위한 열린 소통창구로 지난 10월부터 본격 가동했다. 

노 시장은 지난 27일 올해 세 번째 대화의 날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어 총 5팀 22명의 시민 고충을 청취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주요 민원으로는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종합조사표 개선 ▲출산 및 육아정책 건의 ▲이수로 계단형 보행로 개선 ▲아파트 진입로 건축신고에 따른 거주민 고충 ▲공동주택 인허가 관련 건의 등에 관한 내용이다. 

노 시장은 장애우 양육 부모의 고충을 깊이 공감하며 조사표 개선에 대해 보건복지부에 적극적인 건의를 약속했고, 출산·육아정책에 대해서는 출장장려금 확대와 어린이집 특성화 지원, 어린이집 교사 보육아동 수 축소 등 시민체감형 정책을 내년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 이수로 계단형 보행로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직접 현장 점검할 것을 약속하고 아파트 진입로 건축신고에 따른 거주민 고충은 사인 간의 분쟁이지만 민원 해소를 위해 건축주와의 적극적인 조율에 나설 것을 담당부서에 주문했다. 

이 밖에 공동주택 인허가 관련은 인근 지역주민과의 긴밀한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민원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기타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대화에 참여한 해룡면 신모씨는 “당면한 고충 해결을 위해 시장 면담을 요청했는데 이렇게 빨리 성사될 줄을 몰랐다”라며 “오늘 대화를 통해 민원이 이미 해결된 것처럼 속이 후련하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큼 문제해결에 좋은 방법은 없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격이 다른 일류 소통행정을 통해 시민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자료 제공 : 시민주권담당관 시민주권팀(061-749-5554)
첨부파일 1.27일 열린 민원인과 대화의 날에 시민 고충을 듣고 대답하는 노관규 순천시장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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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