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홍보실 등록일 2023-04-17
제목 KTX 역사에도 열차·화물차에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가득
- 2023정원박람회 어디서 보고 오셨다고요? -
- 박람회 홍보맨 자처한 순천 화물차기사 모임 ‘길벗회’, “시민으로서 당연한 일” -

“올 봄, 어디로 떠나볼까?” 라는 고민과 함께 기차역에 발을 딛거나,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나온 분들이라면 곳곳에서 심심찮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쓰여진 문구와 영상을 볼 수 있다.

현재 서울역과 용산역 전광판에 송출되고 있는 ‘2023정원박람회 미디어아트’는 역을 오가는 많은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박람회인 만큼 아파트, 차가 다니는 도로 인근, 버스 정류장 등 우리 일상과 가까운 공간 어디에서나 꽃이 피어나는 영상으로 정원을 품은 도시, 순천을 표현했다. 

이곳을 포함해 코레일 KTX 전국 주요 역사 및 여행센터 32개소에는 박람회 홍보물(배너, 포스터, 리플릿)이 비치돼 있고, 역사 12개소 맞이방에 박람회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도시를 푸른 정원으로 물들이는 포근하고도 따뜻한 영상미는 박람회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기에 충분했다.

역을 지나 KTX 열차를 탄다면 열차 외부의 래핑도 눈여겨볼 만하다. 2023정원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강렬한 색으로 표현된 래핑 열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열차는 13일부터 운행을 시작해 3개월간 호남선과 경부선을 오가며 박람회를 홍보한다. 열차 외부에는‘우리는 정원에 삽니다. 순천하세요!’라고 외치는 박람회 마스코트인 루미오와 뚱리엣을 볼 수 있다. 열차에 쓰인 ‘순천하세요’를 보게 된다면 당장 순천역으로 향하는 기차표를 예매하게 될지도 모른다.  

또한 조직위는 최근 박람회 홍보맨을 자처한 단체의 사연을 공개, 순천시민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미담을 밝혔다. 2023정원박람회가 개막하기 전, 순천시 화물차 기사들 친목모임인 ‘길벗회’ 나수진 회장은 조직위 사무실을 찾아와 “우리 화물차연대 회원들과 함께 박람회를 홍보하고 싶다”고 말문을 열며 “10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 화물차를 운행하다 보면 전국을 누비게 되는데, 회원들이 운행하는 화물차에 박람회 홍보물을 부착하고 다닌다면 자연스럽게 박람회를 홍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고 한다. 

이에 조직위는 박람회 홍보 스티커를 제작해 화물차연대에 전하며 자발적으로 박람회를 알리고자 하는 마음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이에 길벗회 회장은 “순천시민으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답해 감동 받은 일화도 덧붙였다. 

지난 12일, 개막 2주도 되지 않아 100만 명의 관람객을 돌파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2023. 4. 1. ~ 10. 31.). 순천시의 진심이 담긴 홍보 메시지에 마음이 움직였다면 언제든지 순천으로 떠나도 좋다.

- 보도자료 제공 : 박람회조직위 행정홍보부 홍보기획팀(061-749-2834)
첨부파일 1.KTX 열차에 래핑된 2023정원박람회 (1).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