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부서 | 허가민원과 | 등록일 | 2023-0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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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순천시, 2023년 공직자 친절 및 민원 응대교육 실시 |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부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기관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인 백희원 미앤미교육컨설팅 대표를 초빙하여 공직자 친절 마인드 제고 및 민원 응대 화법, 민원인 유형별 응대법, 민원인 마음 공감 등을 강의해 참여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하여 순천시청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관람객 맞이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순천시 허가민원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친절마인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라며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처리 담당자를 보호하기 위해 「순천시 민원 처리 담당자의 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또한 민원업무 처리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심리 치유 힐링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역량 강화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 보도자료 제공 : 허가민원과 민원봉사팀(061-749-5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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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6.지난 20일 순천시가 공직자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