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홍보실 등록일 2023-05-02
제목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꼬마 반려나무’ 기획전시 개최
- 내 손안에 펼쳐지는 나만의 정원, 우리는 정원에 삽니다 -
- MZ도 반한 꼬마 반려나무가 궁금하다면? 박람회 반려나무 전시회로 오세요 -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가 오는 4일부터 6월 18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내 위치한 학교정원 일원에서 ‘꼬마 반려나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제적 권위의 일본분재 청수전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지닌 문치호 작가(전남 무안) 초대전으로, ‘내 손안에 펼쳐지는 나만의 정원’이라는 전시 주제에 걸맞게 꼬마 반려나무 100여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회 기간 정원박람회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물, 수석, 이끼로 되어 있는 자연 전시관 내에서 10cm 내외의 귀여운 꼬마 반려나무와 산야초 분화, 수석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곰솔, 향나무, 장수매 등 전통 반려나무부터 실험적인 이끼 반려나무까지, 작은 규모 안에서 다양한 디테일을 가진 반려나무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꼬마 반려나무는 화분에 작은 나무, 화초 등을 심어 멋진 경관을 연상케 하는 축소된 자연으로, 이는 곧 하나의 생태계로 볼 수 있다. 5060 은퇴자들의 취미 생활로만 여겨졌던 반려나무는 최근 ‘풀멍(식물 멍때리기)’, ‘플랜테리어(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식집사(식물을 돌보는 사람)’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만큼 2030, MZ세대에게도 인기 높은 취미 활동이 되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통 관심사로 떠오른 반려나무. 박람회장에 발을 디딘 관람객이라면 이번 전시를 통해 변화무쌍한 사계절의 모습을 띠며 다양한 자연의 형태를 담아낸 반려나무 작품들을 기대해도 좋다. 

조직위는 작은 생명이 깃든 꼬마 반려나무의 모습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놓고 때로는 위안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정원은 사람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일종의 복지시설”이라며 “요즘 현대사회를 살아가며 우리는 반려식물을 키움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느끼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박람회장에 오셔서 탁 트인 정원 안에서 힐링도 하시고 반려나무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조직위는 오는 11~12일, 18~19일 반려 전시가 이루어지는 학교정원 내에서 4일에 걸쳐 나만의 반려나무 만들기 체험프로그램(1일 선착순 50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보도자료 제공 : 박람회조직위 전시연출부 연출기획팀(061-749-2968)
첨부파일 2.꼬마 반려나무 전시회 카드뉴스 (1).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