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동물자원과 등록일 2023-07-19
제목 순천종돈장, 호우피해 주민 위해 구호물품(햄) 기탁
- 순천산 돼지고기로 만든 햄 제공, 호우피해 주민들에게 온정 나눠 -

순천종돈장(대표 황금영)은 19일 지속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축산물 가공품 순금한돈(햄) 50박스(500만 원 상당)를 순천시(시장 노관규)에 기탁했다.

순금한돈은 순천에서 키운 금쪽같은 돼지라는 의미로, 순천종돈장에서 생산된 100% 순천산 한돈 뒷다리살을 원료육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공정을 거쳐 생산된 최고급 햄 제품이다. 또한, 순금한돈은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및 풍덕경관정원 팜라운지에서 절찬리에 판매되는 축산물 가공품이다.

일류순천 시민운동본부장이기도 한 순천종돈장 황금영 대표는 1973년 6마리로 순천종돈장을 경영하여 현재 1만 3천 두의 돼지를 키우는 순천 최고의 돼지농장으로 성장시켰다.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는 소외된 지역주민들과 어려움을 함께하고자 한돈협회 순천시지부 회원들과 함께 돼지고기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국제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사료비 인상, 인건비 및 자재비 등 지속 상승으로 지역 양돈농가 역시 어려운 여건이지만,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주민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복지향상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보도자료 제공 : 동물자원과 축산팀(061-749-8726)
첨부파일 19일 황금영 순천종돈장 대표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써달라면 축산가공품 순금한돈을 50박스를 기탁했다1.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