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문화유산과 등록일 2023-11-30
제목 순천시,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 열어
- 순천에 지역관을 건립하기 위한 발걸음 내디뎌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호남관)’건립을 위해 12월 1일 오후 1시 순천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파루홀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호남관) 건립을 통해 순천 및 호남지역에 산재한 민속문화를 아우르고 민속연구의 활성화 및 보존·전승의 구심점이 되는 연구센터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호남관) 건립의 필요성, 시민들의 바람 등을 정치권 등에 알리기 위해 ‘민속문화의 지역성과 민속박물관’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나경수 전남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저명한 관련 학과 교수 및 관계자들의 발표들과 종합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호남관) 건립을 위해 정치권에 박물관 유치의 필요성에 대해 피력하여 공감대를 얻어내 왔다. 지역 역사 문화계 원로들도 국립민속박물관 유치에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박물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은 세계문화유산과 세계자연유산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기초 자치단체 중 국가지정문화재 보유량 5위인 순천에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 건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비친 바 있다. 

한편,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호남관) 건립 계획은, 경복궁 복원정비 계획에 따라 국립민속박물관 확대 이전 건립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1본관 4개 지역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2021년 파주관(지역관)이 건립되었고 2024년부터 본관의 세종시 이전에 착수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 문화유산과 문화재정책팀(061-749-6810)
첨부파일 3. 작년 11월 18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국립민속박물관 지역관 건립 학술 포럼.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