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월등면 등록일 2024-06-05
제목 월등면, 「제2회 순천시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 개최
- 매실 수확 체험행사부터 순천대 의대 유치 염원 퍼포먼스까지 -
   
순천시 월등면은 오는 8일 월등면 갈평리 갈전마을 일원에서‘제2회 순천시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각 농가에 배정된 참여자들이 직접 매실을 수확하고 수확한 매실로 매실청 담그기 체험까지 진행되며, 체험행사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 100명 이내로 모집한다.

또한 부채 꾸미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부스를 비롯하여 순천엔매실 매실가공식품 전시․홍보관, 매실 버스킹 등 부대행사까지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서는 월등면 주민자치회를 비롯하여 월등면 직능단체, 마을 주민 등 200여 명이 전라남도의 단일의대 공모방식 중단을 촉구하고 전남권 의과대학 순천대학교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가지면서 순천대 의대 유치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예정이다.

장영문 월등면 주민자치회장은 “귀농귀촌을 꿈꾸던 사람이나 답답한 도심에 지친 도시민이라면 향긋한 매실이 있고, 아름다운 농촌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월등면에 오셔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구현 월등면장은 “이번 행사가 월등면과 월등 매실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공공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전남 동부권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순천대 의대 유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월등 매실은 1964년 이택종 선생이 일본에서 순천지역 최초로 묘목을 들여와 지금까지 왕성하게 재배되고 있으며, 문유산 자락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양질의 토양, 충분한 일조량으로 타지역 매실에 비해 월등한 품질로 순천을 대표하는 농산물 중 하나이다.

보도자료 제공 : 월등면 총무팀(061-749-8085)
첨부파일 8 제2회 순천시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 (2).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