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신성장산업과 등록일 2024-06-21
제목 노관규 순천시장, 산단 기업인들과 소통 강화
제공 일자
2024. 6. 21.(금)
보 도 자 료
제공 부서
농식품유통과
담  당  자
백선영
전 화 번 호
061-749-8871


순천시 지역먹거리계획 포럼 성공적으로 개최
- 계층별 건강한 지역먹거리 공급 확대 방안 및 지역활성화 전략 논의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0일 생태비지니스센터에서 ‘순천시 지역먹거리계획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주최하고 순천시가 주관했다.

이번 포럼에는 먹거리보장위원회, 학교급식 관계자, 로컬푸드 생산자와 소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역먹거리계획이란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생산, 가공, 유통, 소비,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통해 지역의 사회, 경제,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순천시의 먹거리계획 추진 현황이 소개됐다. 이어 지역먹거리계획 전문가인 정천섭 대표(지역파트너플러스)가 ‘순천시 먹거리계획을 통한 지역활성화 전략’ 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지역먹거리계획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다. 

토론자로는 정환열 이사(청양군 지역활성화 재단),  조신호 팀장((재)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정은경 팀장(합천군청)이 참석하여 지자체별 사례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소통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먹거리계획을 추진할 때 다양한 관계자들과 함께 고민하여 우리시에 맞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시는 생산 시스템 구축, 소비처 확대, 건강 먹거리 보장, 민관 협치 4개 분야에 대한 5개년 지역 먹거리 계획을 수립했다.

올해는 특화 전략으로 세대별로 바른먹거리 교육을 진행하고 건강 클래스를 운영한다. 또한 로컬푸드 시민 모니터링단 운영으로 감시체계를 강화하여 건강한 지역먹거리 소비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제공 일자
2024. 6. 21.(금)
보 도 자 료
제공 부서
질병관리과
담  당  자
감염병대응팀 정민주
전 화 번 호
061-749-3742


순천시, 친환경 모기유충 방제를 위한 미꾸라지 방류 행사 개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1일 순천만국가정원 호수정원에서 친환경 모기 유충 방제를 위한 미꾸라지 방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생, 시민, 관광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꾸라지 약 39,000마리(130kg)를 순천만국가정원, 해룡천 등에 방류했다. 또한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펼쳤다.

미꾸라지는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의 매개체인 모기 유충을 하루 평균 1,000마리까지 포식하고 최대 10년까지 살 수 있어 친환경 해충 방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하천이나 호수 바닥을 파고 들어가는 습성이 있어 수중 산소를 공급하고 수질을 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3개소(신대푸르니, 오천보듬이나눔이, 연향) 원생들은 미꾸라지를 만져보고 직접 방류하는 등 생태체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미꾸라지 방류 외에도 위생해충포획기 가동, 유용미생물 투여, 친환경 약제를 이용한 연무소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방역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미꾸라지 방류를 통해 여름철 모기 등 해충 개체 수가 감소하여, 시민 불편이 줄고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말했다. 

또한, “방역차량으로 도로를 운행하는 기존의 소독방식을 지양하고 하수구, 수풀 등 취약지역 집중방역으로 시민들이 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공 일자
2024. 6. 21.(금)
보 도 자 료
제공 부서
해룡면
담  당  자
복지팀 박선영
전 화 번 호
061-749-8190


순천시 해룡면 주민, 대상포진 백신 무료 접종
- 순천승평로타리클럽, 백신 접종비 등 450만원 30명에 지원 -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3지역 순천승평로타리클럽이 지난 20일 순천평화병원에서 해룡면 취약계층 주민 30명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예방접종은 국제로타리가 창립 119주년을 맞아 ‘초아의 봉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순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추진하고 있다.

해룡면은 해당 사업을 알지 못해 무료 접종 기회를 놓치는 주민이 없도록 대상포진 발병률이 높아지는 50대 이상 취약계층 30명을 발굴하고, 순조롭게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동행 서비스를 제공했다.

무료 접종을 받은 한 주민은 “접종 비용 때문에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무료로 맞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준 순천승평로타리 대표는 “무료 접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삶을 위해 봉사하고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허국진 해룡면장은 “해룡면 취약계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로타리 클럽에 감사드린다”며, “해룡면에서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신성장산업과 산단개발팀(061-749-4406)
첨부파일 1 노관규 순천시장이 율촌해룡산단협의회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좌측에서 3번째 정오용 회장).jpg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