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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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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이행 기준

1.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인에게는 의자에서 일어서서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 제증명 등 모든 서류는 일어서서 두 손으로 민원인에게 정중히 전달하겠습니다.
■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실천 다짐 결의를 주 1회 실시하며 분기별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2. 친절, 신속, 공정으로 민원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유기한민원 616여종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법의 테두리 내에서 민원인 입장에서 사안을 한 번 더 신중히 검토하고자 불허처분 대상민원 사전심의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알림에 있어서 민원인의 신청을 거부하는 때에는 그 이유와 구제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3. 고객만족을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24」「인터넷을 이용한 가족관계등록부」발급을 적극 홍보 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드리겠습니다.
■ 인허가, 가족관계등록신고 민원 등 처리기한이 있는 민원에 대하여 민원처리 결과를 문자안내(SMS) 해 드리겠습니다.
■ 여권발급 민원에 대해 사전예약을 받아 매주 목요일 근무시간을 연장하여 처리하는 민원예약처리제를 운영하여 민원인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4.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위하여 다중 집합장소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하여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민원실에는 건전하고 유익한 도서(간행물)를 비치하여 민원인이대기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민원인을 위해 민원상담원과 담당급 이상 공무원 등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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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부서 :
민원행정과
전화 :/
061-749-3114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3-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