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도서관분야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도서관분야 이행 기준

1.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한 자료수집에 이용자의 의사를 반영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도서관에서는 매년 도서관에 3만권 이상 도서를 구입하고, 도서선정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및 각 자료실에 희망도서 신청코너를 운영 하겠습니다.
■ 새로 구입한 도서를 이용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신간코너 운영과도서구입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매월 수집하여 반영하겠습니다.
2. 이용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운영으로 평생학습의 기반을 마련하고, 책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을 확대해 가겠습니다.
■ 순천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책과 함께 자라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부모와 아기가 함께하는 올바른 육아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넓혀 나가겠습니다.
■ 시민의 교육,문화,정보제공의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교실 강좌를 상반기,하반기, 방학 중으로 구분 하여 실시하고 도서관 주간, 독서의 달 등 독서관련 행사를 운영하겠습니다.
■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단계별 맞춤형 어린이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 다양한 도서관 체험을 위하여 책 관련 원화전시, 테마전시 등을 전시토록 하겠습니다.
■ 책과 작가에 대한 이해를 높여 좀 더 책과 친해 질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작가 초청 사인회 및 강연을 갖겠으며, 친근한 도서관 만들기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3. 이용자와 함께 운영하는 도서관, 이용자가 참여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자원봉사 제도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 도서관 문화를 사랑하고 각 분야별 특기를 가진 자원봉사자를 수시 모집하여 참여행정을 통해 아름다운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 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위해 독서지도, 책 정리, 책 읽어 주기 등을 해주는 자원봉사 제도를 실시하고,
■ 자원봉사에 참여한 학부모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여 주기 위하여 문화체험 비교견학을 실시토록 하고, 도서관에 대한 마인드를 소양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자를 위한 도서관 학교를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4. 모든 시민들이 균등한 도서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도서관을 연차적으로 증설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도서관을 가까운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 도서관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5. 각 도서관은 이용자가 주인입니다. 이용자가 운영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도서관을 이용자들에게 보다 더 편리하고 즐거운 독서공간으로 제공키 위하여 "정겨운 소리함"을 설치 운영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도서관 운영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6.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도서관 개방 시간을 저녁 10시까지 연장 운영하겠습니다.
■ 도서관 운영시간
각 도서관 운영시간
각 도서관 운영시간 휴관일
시립도서관
연향도서관
조례호수도서관
자료실 평일 : 09:00 ∼ 22:00 ※ 도서관 정비의 날
- 매월 첫번째 월요일

※ 토·일요일을 제외한
정부가 지정하는 공휴일
(토·일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휴관)
주말 : 09:00 ∼ 18:00
열람실 평일, 주말 08:00~22:00
기적의 도서관 월 13:00~18:00
화~일 09:00~18:00
해룡농어촌도서관 09:00 ∼ 18:00
그림책도서관 화~일 : 09:00 ~ 18:00 ※ 매주 월요일, 설 및 추석당일
7.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도서대출 기간 만료에 따른 예고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도서 대출기간 만료 1일 전에 해당 민원인에게 통보하여 연체에따른 실효를 예방하고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민원행정과
전화 :/
061-749-3114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3-12-06